지난 3월 17일, 테슬라의 주가는 전일 대비 4.8% 하락한 238.01달러로 마감했습니다.
이로써 8주 연속 하락, 테슬라 역사상 최장기간 하락 기록을 새로 쓰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떨어졌을까?
전문가들은 수요 감소와 경쟁 심화를 주요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계 글로벌 증권사인 미즈호 증권(Mizuho Securities)의 비관적인 전망이 이번 하락을 촉진시켰습니다.
미즈호 증권이 뭐길래?
미즈호 증권(Mizuho Securities)은 일본 3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글로벌 투자은행으로서 미국과 아시아 지역 투자 분석에 강점이 있고, 자동차와 반도체, 기술주 분야에서 날카로운 분석 리포트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미즈호는 테슬라의 글로벌 수요 둔화와 중국 시장에서의 역풍을 지적하며
- 2025년 예상 차량 인도 수량을 230만 대 → 180만 대로 하향
- 주가 목표치를 기존 515달러 → 43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당분간 성장 모멘텀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하락의 주요 요인
1. 글로벌 수요 약화
- 전기차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
- 테슬라 차량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감소
-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보조금 축소로 인한 구매 부담 증가
2. 중국 시장 경쟁 심화
- BYD, 샤오펑, 니오 등 중국 전기차 기업들이 가격 경쟁을 강화
- 테슬라가 중국 내 점유율 하락 압박을 받고 있음
3. 브랜드 이미지 및 정치적 논란
- 일론 머스크 CEO의 정치적 발언과 사회적 논란이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
- 일부 소비자들의 구매 회피로 이어지는 사례도 보고됨
앞으로의 전망은?
증권가에서는 당분간 테슬라 주가가 추가로 하락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하락으로 인해 기술적 분석 상 다음 지지선은 220달러~230달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 테슬라의 4680 배터리 기술 상용화
- 로봇택시 상용화 프로젝트
- AI 및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모델
등이 가시화될 경우 반등을 기대하기도 합니다.
결론
테슬라는 여전히 전기차 업계의 선두주자이지만, 성장 정체와 경쟁 심화, 글로벌 수요 둔화라는 난제를 풀어야 할 시점입니다.
특히 미즈호 증권의 부정적인 리포트는 투자자 심리를 더욱 위축시키고 있으며,
향후 테슬라의 기술력과 신사업이 어떻게 시장의 신뢰를 되찾을지가 핵심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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